코미디 시대로의 입문
1. 최초의 코미디 장편 릴 등장과 실패
각 스튜디오들의 제작 거부 및 흥행 저조
2. 지속적인 장편 코미디 제작
경쟁과 흥행에 따른 월스트리트의 자금지원
3. 코미디 번성의 탄탄한 토대
할리우드의 국제적 배급력 + 대중성
4. 주요 코미디언들의 활약
채플린, 키튼, 로이드,
서부극을 중심으로 한 수많은 장르 영화들이 이 신화를 재구축해 나갔고, 할리우드가 영화를 만든 것이 아니라 바로 영화가 미국을
만들어 나갔다는 역설은 그리피스로부터 시작되었던 것이다. 거기에다 그리피스는 할리우드가 전세계 영화 시장을 헤게모니화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감독이다.
볼코미디는 모호성을 지니고 있다. 카프라는 커플이 거대한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는 것으로 그리기보다, 점차 갈등 자체에 사로잡혀 갈등의 해결은 불가능하다는 생각에 도달한 것이다. 스크루볼코미디에서 성적 접촉이란 소재가 1차적인 관심사가 되는 일은 드물다. 그 소재가 시각적 개그와 말장난
코미디 프로그램에서부터 현대의 개그코미디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여러 가
지 내용과 형식을 갖추며 발달해 온 것이 방송 코미디물이라고 할 수 있다. 코미디 프로그램은 방송의 시
작과 함께 그 역사를 함께 했다고 볼 수 있다.
- 최근에 [개그콘서트], [웃찾사], [폭소클럽] 등의 코미디 프로그램
장르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정보적 요소를 가미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과 리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등장하였으며, 개그 프로그램의 경우 ’개그콘서트‘와 같이 관객과 소통을 하는 형식의 프로그램 성격을 띄게 되었다.
최근의 오락프로그램에서 볼수 있는 큰 특징은 자막의 사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