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작품 속 여성의 특징
《발팽송의 욕녀》에서 부드러운 불빛 아래, 그림의 여인은 고래를 돌린 채 침대 머리맡을 바라보고 앉아 있다. 비만하지도 마르지도 않고 적당하게 살이 오른 몸매다. 침대 시트 위에 살포시 놓여 있는 엉덩이는 풍만함을 속이지 않고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다. 고개를 돌리
Ⅰ. 서론
19세기 프랑스 낭만주의회화는 격동기의 시대상황과 그 속에서의 분화된 의식을 잘 드러내고 있다. 특히 혁명시대의 낭만주의화가들이 표출하고 있는 다분히 개인적이고 감성적인 특징은 구세대의 고전주의적 예술이념 하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인간 기록적 성향을 가진다. 이러한 의미
■루브르 피라미드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은 1793년에 프랑스의 왕이 살던 웅장한 궁전에 설립되었으며, 이곳에는 수많은 미술품들이 소장되어 있다. 1980년대에는 관람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루브르를 확장하는 공사가 시작되었는데 건축가 I. M. 페이의 감독 아래 2단계 공사(1987~1993)를 한 끝에 ‘그
Ⅰ. 낭만주의(낭만파)미술 화가 도미에도미에는 현실의 진상과 그 내면에 숨겨진 진실을 조심스럽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사람은 아니었다. 그에게 있어서 대상의 관찰은 자신 특유의 형태관을 표현하기 위한 계기로서 존재할 뿐으로 현실로부터 출발하면서도 그것을 초월하여 자신의 주관에 의해서
Ⅰ. 개요
‘본 것을 형상화하는 미술’은, 인간이 세계에 대해 원리적 지식을 축적하기 이전, 또는 세계의 변화 앞에서 세계를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시각으로 관찰할 필요가 있을 때 처음 나타났다고 말했다. 구석기시대 미술은 이런 자연주의적 예술이다. 구석기인들은 마치 오늘날 스냅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