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CMS쿠폰 소개
1. 사업개요
▷미국, 유럽 등에서 100년 이상 소비자 판촉의 절대적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쿠폰을 국내 소비성향 및 소매유통 환경에 적합하도록 수정, 보완하여 1998년 3월 국내 최초로 도입.
▷다양한 쿠폰 (신문, 매장內, 인터넷, In-Pack, On-Pack, 잡지, DM 등)발행, 쿠폰시스
그루폰 창업 1년 전인 2007년에 카탈로그 네트워크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창업했으며 온라인쿠폰사업은 그루폰이 처음 선보인 뒤 8개월이 지난 시점인 2009년 7월 시작했다.
최근 2010년도 구글의 그루폰 인수 실패할 당시인 12월말 아마존에서 2천억 투자를 받아 협력 관계를 생성하는 등 그루
마. 사업 추진 계획
1. 시장성 분석
1.1. 업계현황
올 들어 백화점들이 매출감소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유독 쿠폰만 인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아껴보려는 생각에서 이를 버리지 않고 활용하려는 알뜰 쇼핑족들이 늘었기 때문
쿠폰은 이제 현금과 현금카드에 이어 제3의 현금으로 자리잡았다.
3. 많은 체인점 업체
Threat
1. 사업의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한 경쟁자 출현 가능성
2. 다양한 수요를 충족 못 할 수가 있다.
3. 한정된 수요층
소비자-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경제적인 소비를 추구
보편화된 할인문화 -할인카드,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