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린 쿼터제 보다는, 한국영화내의 문화적 다양성 확보를 위해서, 직접적 세제혜택, 보조금 지급 등 제작환경 개선이나 전용관 건립 등의 정책 대안이 필요한 시기이다.
• 좋은 영화가 나올 수 있도록 영화 인력 교육시설, 공공차원에서의 영화 인프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 지금
Ⅱ. 본론 - 스크린쿼터 유지에 관한 찬반 양론
1. 스크린쿼터 축소에 대한 찬성 측면
스크린쿼터제는 폐지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선, 스크린쿼터제만이 과연 한국문화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가장 효과적인 제도인지 의문이다. 출판, 가요, 음악, 미술 등 다른 모든 문화산업은 스크린쿼터제 같
Ⅰ. 서론
스크린쿼터 축소를 둘러싸고 정부와 영화계가 마찰을 빚고 있다. 여론을 끌어모으기 위해 양쪽 모두 총력전이다. 정부는 스크린쿼터는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 양보되어야 한다고 하고, 영화계는 스크린쿼터 없이 국가의 미래는 없다고 맞선다. 한쪽은 기세를 잡은 싸움을 물릴 수 없고, 또
Ⅲ. 결론 - 스크린쿼터가 나아가야할 방향 모색
지금까지 스크린 쿼터제에 대해서 기술해봤다. 기존에 뉴스나 매스컴을 통해 떠들어대는 그 자체로서 문제라기보다 영화인들의 1인시위의 이슈화가 더 크게 보도되고 “오늘은 누가 1인 시위를 했네, 내일은 톱스타 누가 할 것이네” 하는 등의 이야기
5. 스크린쿼터 논쟁에 대한 각 계의 입장
한·미 BIT가 체결되면 외국인 투자가 크게 늘어 경제성장률을 1.8%포인트 높여주는 즉, 새 일자리가 10만개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온다. 한국의 대외경제 의존도가 74%에 달한다는 것은 한국이 이미 세계경제에 편입돼있다는 것을 의미 하는데 이런 상황에 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