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IP는“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 확장과 부가사업을 가능하게 하는 일련의 관련 지식재산권 묶음”이라고 한국콘텐츠 진흥원은 밝히고 있다. “지적재산권은 인간의 지적활동의 성과로 얻어진 정신적, 무형적 재화에 대한 소유권에 유사한 재산권을 지칭하는 것”으로 이는 해당 IP를
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
Ⅰ. 서론
미디어와 마케팅 업계 사람들은 신조어를 만들어 유행시키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그것이 비즈니스 생태계를 단번에 바꾸어 놓을 것이라는 예언을 덧붙인다, 근래에도 새로운 신조어가 등장했다, 바로 ‘소셜’이라는 신조이다, 소셜이라는 신조어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역사상 한 획을
국내 20-30대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매우 활발하게 사용하는 대표적인 연령대다. 이런 연령층을 타겟으로 삼았다면 이들이 늘 접하고 있는 인터넷이나 SNS를 통한 홍보를 보다 적극적으로 시도해야 한다. 따라서 타겟으로 삼은 연령대가 많이 접속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에 광고를 올리는 등의 판촉활동을
I. 콘텐츠 경쟁력 기반의 크로스미디어 플랫폼
'크로스미디어 플랫폼cross media platform이란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과 기기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을 말한다. 방송과 통신의 네트워크 구분이 없어지면서 동일한 콘텐츠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는 크로스미디어 환경이 성숙되고 있다. 이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