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95년 제 4차 북경여성대회를 기점으로, 성(性)에 대한 영문표기로 섹스(Sex) 대신에 원래 문법적 용어였던 젠더(Gender)를 쓰기로 합의하였다. 이로써 [Sex]는 생물학적 성을 뜻하게 되었고 [Gender]는 사회문화적 성을 의미하게 되었다.
[Sex]는, 로보트 스톨러(Robert Stoller)에 따르면, 염색체, 외부생식
상업주의가 팽배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역할은 나날이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현대인은 광고를 떠나서는 생활할 수 없는 그러한 사회체제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광고가 보내는 각종 메시지에 영향 받고 그에 따라 움직이며 또 생활하는 광고의 소비자가 되어 있는 것이다. '
III. 영화 속의 섹스의 지위
영화 속에서 표현되는 성은 야누스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아무런 메시지 없이 벗겨진 몸뚱이와 알 수 없는 무거운 메시지로 포장된 몸뚱이로 구별된다. 다시 말해 삶을 이야기하는 영화 속에서 , 삶의 중요한 부분인 섹스는 특별한 위치를 차지할 수밖에 없다. 문제는 섹스
페미니즘은 결혼과 가족을 어떻게 보는가?
자유주의 여성해방론은 가족 자체에 대한 근본적인 비판은 하지 않지만, 완전한 남녀평등을 향한 물적 조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급진적 여성해방론은 여성을 가부장제로부터 분리시켜 남성과 무관한 여성문화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페미니즘이라는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그녀의 시집 <시집 달력 공장 공장장님 보세요>을 보면 그녀의 페미니즘적 성격이 잘 나타나 있다. 위의 시집에서 보면 그녀는 어머니라는 여성의 희생을 표현하기도 하고 또 사회가 비관적으로 바라보는 여성을 시로 표현해 그녀만의 페미니즘을 형성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