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짚풀 생활사 박물관 기행
1) 짚풀 생활사 박물관을 둘러보게 된 배경
--한국문화사 레포트를 위하여 인터넷을 찾았다. 한국전통박물관이라는 큰검색어안에 자수박물관, 궁중유물박물관, 김치박물관, 한성대학교 한국고가구박물관 등등의 많은 박물관이 소개되어있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것은
기행문을 작성하였다.
II. 본 론
1. 문학기행 주제를 설정하고 2박 3일의 일정표 만들기
2. 상상(想像) 문학 기행문 쓰기
1) 1일차
도쿄국립박물관의 본관에서는 일본의 중요 문화유산들을 구경할 수 있고 중국관과 한국관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각국의 문화유산까지 볼 수 있다. 일본
문화예술축제, 전통역사민속축제, 지역특산물축제, 경연·산업축제로 분류하였다.
앞에서 제시된 다섯 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축제를 인터넷, 도서, 논문, 문헌 자료 등을 활용하여 유형별로 각각 국내 지역축제 2개씩을 선택하고, 각 축제의 개요 및 목적, 역사, 주요 행사 프로그램을 기술하고 다른 축
문화가 살아 꿈틀거리는 공간’ 국민들의 삶에 녹아있는 곳이 되었다.
해외 유수의 박물관은 일찍이 많은 유물을 바탕으로 전시의 질을 높이고 각자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개발해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으나 한국의 박물관은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의 박물관이 현재의 문화경쟁시
박물관(혹은 미술관)소개이다. 이곳에는 대부분 박물관의 연혁과 박물관장의 인사, 시설 안내, 관람 안내 등이 있다. 박물관 소개에서는 다른 것들 보다 가장 활용가치가 높은 정보는 <박물관 찾아오는 길>이다. 사이버 박물관이 아무리 잘 만들어 지더라도 문화재들은 그것을 직접 대했을 때 또 다른 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