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드, 독배를 드는 소크라테스(1787년)
고대그리스 : 미는 결코 사물의 가상도 아니고 직관적 만족도 아니다.(객관적인 실제로 생각)
인간의 삶을 구속하고 높은 방향으로 유도하는 규범적 가치였다.
플라톤 : 이데아설(미학또한 이데아설 안에서 설명)
미의 이데아를 보기 위해 에
영상 산업론
2001~2005년도 영화. 흥행요인 분석
1. 2001년 흥행작 분석
1) 개요
전국극장연합회가 집계한 최종 흥행통계에 따르면 2001년도의 국내 영화시장(영화관 부문) 규모는 5,237억원, 총 관객 수는 8,936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영화가 동원한 관객 수는 4,481만명으로 5년 전인 1996년의 외국영화를 포
Ⅰ. 서론
나는 배낭여행을 할 장소로 이탈리아를 선택했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도 매력적인 도시로 통하며 ‘예술의 도시’, ‘종교의 도시’, ‘유럽 도시의 어머니’등 여러 수식어가 붙는다. 르네상스의 발상지로 유럽 문화의 요람이며 세계문화유산의 60%가 이탈리아에 모여 있다. 개인적으로는
Ⅰ. 개요
인간은 혼자서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가 인간 역사의 시작일 것이다. 인간은 생산력이 낮은 단계에 있어서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서로 의지하며 힘을 합쳐 자연과 싸우고 야수와 싸우며 식량을 채취하고 생활 물자를 자기 손으로 만들지 않으면 안 되었다. 그래서 인간은 협
르네상스 = 중세문화를 지배해온 봉건적, 교권적 요소를 누르고 새로운 도시적, 세속적 요소 유입
십자군전쟁
•11C : 유럽사회 안정 (인구와 농업생산량 증가, 상업과 도시 발달)
•지중해를 지배하던 이슬람 세력과의 충돌, 교황과 셀주크 투르크의 십자군 전쟁
•십자군 전쟁 실패 →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