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질병 코드 국내 도입에 대해 서로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게임을 질병으로 분류하고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하고 있으나,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을 건전한 여가문화로 인정하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해 각각의 입장과 그 이유를 토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았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문제이자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상이며,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생각이 되는 "아동의 게임중독"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이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전반적으로 이해한 뒤 토론을 통하여 좀 더 자세히 생각해 보고자 한다.
알아보았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문제이자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상이며,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생각이 되는 "아동의 게임중독"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이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전반적으로 이해한 뒤 토론을 통하여 좀 더 자세히 생각해 보고자 한다.
I. 토론 진행 / 결과 보고서
Q.1. 왜 한국에서는 자체 콘솔 게임기를 개발하지 않는 것인가? 도출된 이유를 토대로 향후 한국에서 콘솔 게임기를 출시한다면 어떠한 대안이 필요한가?
1. 현 한국 콘솔 시장 상황 및 문제점
1) 높은 진입장벽
소니, 닌텐도, MS와 같이 이전 세대부터 기술력이 축적된
게임 중독이란?
최근 컴퓨터 및 인터넷사용 증가와 함께 새롭게 등장한
과정중독(또는 행위중독)의 한 형태로, 컴퓨터 및 인터넷상의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되어 이에 강박적으로 의존하게 되고
동시에 사용시간 등을 적절하게 조절하지 못함으로써, 학업,
가족 및 기타의 대인관계, 그리고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