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에 따라 분위기를 어필해야 했고, 유성영화 시대가 도래 하면서부터 의상은 대사와 더불어 관심이 더욱 증대되었다. 그 후 1920年代 칼라가 등장하면서 의상은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휘황찬란한 의상으로 사람들을 주목시켰다. 이제 영화나 드라마에서 패션이라는 것은
의상과 어우러지게 매치하는 것이
사만다 패션의 특징이다.”
2-1. 2차 자료 분석
<선행연구 및 이론>
Mass media가 수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거브너(Gerbner)의 문화계발효과이론(the cultivation theory)
리프만(Lippmann, 1922)
“미디어에 의해 형성되는 거짓 유사환경이 수용자들에게 실제 환경처
패션은 비구조적인 실루엣으로서 인체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강조하였으며 옷을 걸쳐 입는 레이어링을 통하여, 단정하게 차려 입는 서구 복식과 비교되는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제시했다. 동양풍의 대표적인 패션인 차이니스룩은 중국의 민족의상에서 모티프를 얻은 패션으로서 스탠드칼라나 칼라리스
속 확장되고 있다.
에 이어 작년 2005년에는 거친 듯 부드러운 ‘위버섹슈얼’이, 올해 새롭게 등장한 ‘크로스 섹슈얼’에 이르기까지 남성 트렌드는 조금씩 변화하며 하나의 문화코드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관객 천만 명을 넘어선 ‘왕의 남자’라는 영화의 광대역을 맡은 배우 이준기가 대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