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포장산업)의 개념
오늘날 산업화의 대량생산 및 유통과 소비의 연결로 물적유통(Physical Distribution)과 구매충동(Puchasing Impulse)을 위한 상품정보전달이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더욱이 포장재료의 개발과 이의 실제 활용, 제품의 대량생산 시스템에 의한 포장디자인의 개발이 경영 및 판매의 필
포장산업의 55%를 차지하고 있으나 근래 아시아권 시장이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은 무려 16%를 차지하여 기타 아시아권의 총합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포장산업을 재료별로 나누어 보면 종이․판지가 36%, 플라스틱 34%, 금속 20%, 유리 10%를 차지하고 있다.
Ⅱ. 디자인의 개념
포장 등의 재가공 등에 관심이 늘어난다. 이렇듯 제품 생산의 주체가 다양해지고 재조방식과 유통에 있어서도 개인과 소규모 제조사들의 비중이 커지면서 기계적인 장치가 필요 없고, 개인의 취향이 중시되는 생활 소품과 디자인 상품에서부터 재질의 다양성과 정교함으로 3D프린터의 영향력은 확대될
시장의 경우 Wal-Mart,Revion 등 대량 유통업체를 통함.
*중국시장에서는 고급품 취급업체로 인식되어 SHARPER IMAGE,May백화점 등에 유통.
*중국,러시아,일본,동남아 등은 고유브랜드로 직수출함.
*한국은 대리서울,경기,대전,천안을 포함하여 15개의 대리점에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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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있고, 여
세계시장점유율 73.3%로 산업자원부 세계 100대 일류상품으로 선정 (2002년~현재)
- 두 개의 원형 비스킷을 마시멜로로 접착시킨 후 그 겉면에 초콜릿을 씌운 형식의 과자
이러한 형식의 과자는 1917년 미국 남부 테네시 주의 채터누가 베이커리(Chattanooga Bakeries)에서 발매한 문파이(MoonPie)가 그 효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