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시몽, 말크 베르네. 크리스챤멧츠 공저. 영화학입문. 영화진흥공사(1990)
2. 배경setting ( 장소, 색채 )
기괴한 세트디자인과 색채를 통해 형상화되는 어두운 사회의 이미지와 키치Kitsch와 클리세적 비주얼의 과잉이라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독특한 색채와 세트디자인, 주제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폴 블룸, 필립 리버만 등 학자들의 주장과 논점을 흥미롭게 제시할 뿐 아니라, 최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진화의 무작위적이고 다층적인 과정이 어떻게 말하는 동물을 탄생시켰는지를 밝히고 있다. 또한 관념적인 논쟁뿐 아니라 유인원의 몸짓, 앵무새의 인지 능력, 원숭이의 수 개념 및 문법 능력, 돌
타임머신에 대한 모든 것!
폴데이비스의 타임머신을 읽고
청독
Time Machine
시간여행은 우리에게 결코 낯설지 않다!
목차
미래로의 시간여행
과거로의 시간여행
타임머신 제작방법
타임머신의 이해 (관련된 역설)
타임머신에 대한 이론
1. 미래로의 시간 여행
시간여행을 하기 전
시간이란 무엇인가?????
웰스(Willam Dean Howells)가〈네이션〉(Nation)지의 편집장이 되면서 제임스에게 본격적인 작품 발표의 기회를 제공해 주어 본명으로 단편들을 발표하게 되었다.
그의 나이 30세 때부터 제임스는 사실상 가정도 없이 홀로 유럽 천지를 헤매고 다닌 코스모플리턴으로 프랑스 파리에 체재할 때에는 트루게네프
폴록, J.뉴먼, M.로스코, C.스틸, W.데쿠닝, F.클라인 등의 활동에 의해서이다. 폴록의 푸어드(poured:그림물감을 뿌리듯이 그리는 방법)와 뉴먼, 로스코 등의 컬러필드 페인팅(색채의 場의 회화)은 표면적으로는 다르지만, 공간상 ‘그림’과 ‘바탕’의 관계가 근접되어 있다는 점, 올오버(전면을 덮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