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국민가수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프랑스시와샹송4) 1. 1990년대이후프랑스랩음악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던 배경에 대해기술하고, 어떤 점에서 프랑스랩음악이 프랑스 대중음악의 전통과 맞닿아 있는지 설명하시오. (20점) 2. 1950년대 들어 샹송계에 일어난중요한 변화와 그 배
인생, 1946),"Hymne ? l'amour"(사랑의 찬가, 1949), "Milord" (신사, 1959),"Non, je ne regrette rien" (→아니오 전혀 후회하지 않아요, 1960) 등이 있다.이 장에서는 프랑스시와샹송4공통 제2차 세계대전이후 등장한 리브 고슈샹송에 대해 설명하고 에디트 피아프 혹은 샤를 트레네의 샹송 하나를 골라 설명하기로 하자
음악적으로 아프리카적 요소와 유럽적 요소가 융합되어 있으며 5음음계를 바탕으로 한 단순한 음계, 대부분이 니그로적인 당김음(싱커페이션)으로 된 리듬, 약동하는 비트 감각 등을 특징으로 한다. 흑인 특유의 리듬감에다 미국 프로테스탄트교회의 찬송가의 영향을 받아 성립하였다.
19세기초 프
4성의 파리 샹송이 크게 유행하였는데,
그것은 활발한 악보 출판에 기인했다. 이처럼 오랫동안 발전한
다성 샹송은 17세기에 화성에 대한 새로운 개념이 생기고 독립적인
기악이 등장하는 바로크 음악 시대가 도래하자 쇠퇴
1880년대에는 몽마르트르(Montmartre)에 샹송 가수들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