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과 분명히 대립되는 하나의 양식으로 파악되게 된 것은 뵐플린 H. Wolfflin에 의해서라고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부르크하르트가 ꡒ바로크 건축은 르네상스와 동일한 언어로 말하지만 야만적인 방언으로 말한다ꡓ고 함으로써 르네상스 고전 양식과 바로크를 동일 선상에 놓고 다만 바로크 양
통해 혁명의 의의와 그 이념이 현대 사회의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제1장. 68혁명의 전개과정
일반적으로 68혁명을 논할 때 프랑스를 중심으로 조명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반 권위주위에 대한 저항과 구조화된 사회 체제 모순에 대한 반대운동은 여러 나라에서 동시
건축공학식 구성에 의해 이 시집이 단순한 시들의 집합체가 아니라 하나의 완성된 건축물로서 구성되었다는 사실은 의미의 차원이 아닌 형식의 차원에서도 유효하다. 원시의 언어(프랑스어)에서 변용되는 음향적이고 율동적인 요소들을 우리는 번역판을 통해 확인할 수 없으며, 숫자 배열식으로 100편
건축의 원류(源流)는 인간의 가장 원시적 생활영역인 주거의 양상에서부터 나타나며, 대체로 구석기시대의 동굴주거에서부터 수혈주거(竪穴住居)로 발전되어 가는 과정을 찾을 수 있다. 프랑스의 퐁 드 곰(Font de:Gaume), 르 콩바로(Le Combareaus), 에스파냐의 알타미라(Altamira), 카스틸로(Castillo) 등은 동굴주
통해 전세계 60여 개국으로부터 가구부품을 조달 받아 판매만 할 뿐 조립·배달·설치는 소비자가 직접 해야 한다. 대신 실용성, 디자인, 가격에서 소비자들에게 최대의 만족을 제공하므로, 직접 조립해야 한다는 수고로움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IKEA는 그들이 스웨덴에서 왔다는 정체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