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12 '프리챌온'(접속 관리 프로그램) 서비스 오픈
2004. 04 훌라 게임 서비스 오픈
2004. 08 섬(SUM) 서비스 정식 오픈
2005. 10 프리챌 BI 변경, 프리챌 메인 개편
프리톡톡(엔터테인먼트 게시판) 오픈
2006. 01 FNN뉴스 오픈
2006. 05 무제한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홈피 Q 오픈
프리챌 메인 개편
프리챌의 유료화에 인한 쇠퇴
싸이월드와의 비교를 통해 알아본 프리챌의 새로운 전망과 사업방향
Ⅲ. 프리챌Q SWOT 분석
1.기타 경쟁 동영상 싸이트에 비해 안정적인 서버
2. P2P 서비스인 파일구리 사용자의 증가
3. 동종 동영상 경쟁 싸이트에 비해 편리한 검색 기능
4. 선광고 SKIP기능
5. 서비
2000.09.01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www.cyworld.com) 오픈
2001.09.17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2002.04.25 싸이월드 미니홈피 ‘미니룸’ 서비스 오픈
2003.08.01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2004. 04.14 싸이월드, 모바일 싸이월드 오픈
프리챌은 싸이월드가 감히
넘볼 수 없는 규모의 회사였다.
2002년 9월 하루 방문자 수는
싸이월드의 6배인 180만 명
싸이월드의 비전
온 세상 사람들이 사이좋은 사람들이 되는 것.
모든 사람을 하나의 전 세계적 네트워크로 연결.
싸이월드의 대표 브랜드 이미지
“인간적
분석 + 기업내부의 강점과 약점 분석 = 목표 달성
급변하는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 경쟁우위 확보
경영전략과 기업환경의 관계
기업의 외부환경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 분석
기회와 위협 요인 발견
기업의 내부환경
기업내부에 축적되어 있는 능력을 평가
강점과 약점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