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SCEK와 플레이스테이션2
SCEK(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는 소니그룹이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2001년 12월에 설립하였으며 한국 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과 플레이스테이션2의 공급 및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의 역량 있는 많은 개발업체와 더불어 플레이스테이션과 플레이스테이션2 포맷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는 1994년 12월 처음 발매되어 1996년 11월에는 무려 1천만대가 넘게 팔렸으며, 4년 만에 5천만대의 판매고를 올린 소니 효자 상품으로, 그 게임CD는 역시 그 해에 약 2억6천만 본의 게임이 팔린 비디오게임의 대명사가 되었다.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2000)」 pp.217 / 마쓰오카 다케
Ⅰ. 개요
경제학적으로 가격차별이란 ‘동일한 조건에서 생산된 동질의 재화나 용역이 다른 가격으로 서로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행위’를 말한다(Robinson, 1969). 가격차별화의 핵심적 요소는 ‘동일한 재화’가 서로 다른 소비자에게 ‘상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는 것이다. 소비자의 욕구를 충
Ⅰ. 개요
괄목할 것이 기업과 고객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교환의 중심 대상을 상품이 아니라 서비스로 보는 관점 논리의 변화이다. 상품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유통 메커니즘(Operand Resources)에 불과하다고 보는 관점이다. 상품을 서비스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전문화된 기능과 지식이 필요하다. 변환과
Intro 최종보고서의 목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을 다루게 될 2003년도 1학기 마케팅 원론 프로젝트에서 우리 팀이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소니(Sony)의 한국 법인인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약칙 SCEK)의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2로 결정되었다. SCEK는 지금까지 한국 내에서 거의 시장을 이루지 못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