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작품을 보고서, 잘못 해석하여 우스운 지경에 빠진 바도 있다.
한국 문학 작품을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하거나 영역해 외국에 소개하는 과정에서도, 이를테면 이효석의 대표작인 「모밀꽃 필 무렵」에서처럼 ‘거친 나귀’(wild donkey)가 ‘지친 나귀’tired donkey)로 둔갑하면 문제가 된다.
믿을 만한 원전
피아노 교향곡'이라고 평한 피아노 3부작 소나타 1번 C장조, 2번 F#단조, 3번 F장조였다. 작품번호 1번 C장조 소나타는 제 1악장 초반부만 보더라도 베에토벤 소나타 29번 '하머크라뱌'와 많은 유사점이 있는 곡이며 작품번호 2번 F#단조는 베토벤의 영웅적 환상의 어둠의 힘이 홀스타인의 고독과 어울려 브
해석하려는 유형의 세 가지로 구별할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 유형에 속하는 작가로서 김동인을, 둘째 유형에 속하는 작가로서는 염상섭, 현진건을, 셋째 유형의 작가들은 최학송, 박영희, 김기진, 한설야 등을 들 수 있다.
현진건은 그 문학적 기법도 사실주의적인 것이었으며 그의 작품 내용도 대부
작품까지 그가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어떤 개성을 지니고 있는지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파트리스 르콩트의 영원한 관심사는 남자와 여자이고, 그들 사이의 관계이다. 우리가 흔히 '사랑'이라고 뭉뚱그려 말하는 '감정'에 관한 일종의 보고서인데, 그는 남성을 영화의 화자이자 주체로 세워 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