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면서 하나님의 정의와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해 나아가는 교회의 실천적 노력으로 교회가 수행해야 할 책임이다.
교회사회사업은 하나님을 본받는 자세로 실천해야 하는데 ‘하나님을 본받음’이란 일반 사회복지의 실천방법과 구별 지을 수 있으며, 교
관한 복음이 당시 사람들이 필요하였던 구원의 도를 가르쳤다는 반증인 것은 분명하다. 그리스도교가 성장하고 발전하면서 사회적 세력으로 등장하는 만큼 기존의 국가체계와 기성 종교들이 느끼는 위기의식도 높아갈 수밖에 없었다. 이것이 구체적으로 드러난 것이 원시 공동체가 겪어야 하였던 박
교육하는 과정을 계속해야 한다고 믿는 루엑이 현대적 견해의 대표자이다. 그는 고등학교의 목적을 다음과 같이 나열하고 있다.
(1) 건강
(2) 사회적 응집력 적응성
(3) 문제 해 결
(4) 가정 생 활
(5) 문화발전
(6) 바람직한 태도, 사회적 기술 및 정신적 가치 등을 포함하는 건전한 사회적 인격
문제점을 안고 있는 현재의 초등 교육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한 개화기 초등 교육의 국어 수신의 내용을 살펴봄으로서 100년 전의 교육 내용을 알고 현재와의 유사점 차이점을 알아 감으로서 우리가 현재 접하고 있는 7차 교육 과정에서의 교육 내용을 좀더 창의적이고
한국교회에 교회사회사업을 전달한 서양 선교사들이 구미 여러 나라의 교회에서 전해 내려온 사회봉사 신학, 기독교 사회복지 이념, 교회사회사업의 제도와 프로그램, 교회사회사업의 실천모델과 기법을 갖고 들어와 한국교회와 사회에 전달했기 때문이다.
우리 나라의 교회사회사업 역사에 관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