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라는 명칭의 사용을 들 수 있다.
Ⅱ. 한국근대 최초의 여성작가
나혜석은 한국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로 1896년 명문 개화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그림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고 오빠의 배려로 1913년 동경 여자 미술 전문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게 되었다. 나혜석은 동경 시절 문단 활
제2부 시인론
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 김소월론
1. 작가소개
1) 김소월
① 한국근대시인 가운데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사람임
② 비교적 쉬운 어휘들을 사용하여 누구보다 쉽게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
제2부 시인론
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 김소월론
1. 작가소개
1) 김소월
① 한국근대시인 가운데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사람임
② 비교적 쉬운 어휘들을 사용하여 누구보다 쉽게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
제2부 시인론
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 김소월론
1. 작가소개
1) 김소월
① 한국근대시인 가운데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사람임
② 비교적 쉬운 어휘들을 사용하여 누구보다 쉽게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
제2부 시인론
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 김소월론
1. 작가소개
1) 김소월
① 한국근대시인 가운데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사람임
② 비교적 쉬운 어휘들을 사용하여 누구보다 쉽게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