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의 한계
2005년도 추정치를 사용했으나 보고서에 추정치 예측과정이 없어 어려움을 겪었다.
기업 재무분석에 있어서 회계자료의 신뢰성이 보장되지 않았다.
비교대상기업인 금호타이어가 2003년도에 금호산업에서 분리하여, 2003년 이전의 데이터 구하지 못하였다.
산업평균은 2002년에서 2004년
한계를 보인 설문 조사·델파이 기법 등 기존의 분석법과는 달리 ‘빅데이터분석’은 기존 분석법의 한계를 극복한다는 관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본론에서는 빅데이터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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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본 고에서는 지면 관계상 기술 부분은 배제하고 시장 부분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본 고에서 제시하는 시장 수요 및 전망 데이터들은 지난해 발간/보급한 보고서의 내용을 기본 축으로 하고 있으나 이동통신단말, 디지털 TV 등의 일부는 금년에 새로이 조사, 분석한 데이터로 갱신되었다.
데이터를 빨리 받을 수록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다. 칩셋에서 cPu로 데이터가 전달되는 통로인 FSB의 속도가 싱글보다 빨라졌다. 최근 동영상 인코딩이나, 게임, 압축등의 파일들이 많이 처리되고 있는 시점에서 데이터 처리 속도는 소비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특히나 한국 사람들은 기다림, 지체 되
분석도 나왔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 산업은 지속적으로 변화․발전하고 있다. 가격 우위도 기술 우위도 선점하지 못한 우리나라로서는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본 보고서의 연구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