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벤처기업의 성장 도 정부주도로, 정부의 산업정책적 개입에 기반을 두고 이루어진 것이다.
한국에서 벤처기업 육성에 대한 정책적 관심은 1986년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을 제정하고 벤처캐피탈(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의 설립을 지원하면서 시작되었으나, 1997년에 '벤처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업
디지털 콘텐츠의 개발, 제작, 유통, 판매에 관한 사업
벤처 사업 관련 지분 출자 및 투자 업무
인터넷 과금 및 결제대행 서비스
전자 지불 및 전자송금에 관한 전문 서비스업
이메일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 부가 서비스 및 금융 서비스 업
기업간전자상거래을 활성화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기업이나 정부 등 비즈니스 주체들간의 전자상거래, 즉 EDI나 인터넷을 통한 공개 입찰 및 판매, 수요와 공급업체의 프로세스 연계 등에 의해 비즈니스의 효율 및 효과를 증대할 수 있게 하는 기업간의 다 거래 즉, B2B 시장규모는 앞으로 급
산업경쟁력과 문화산업
서비스 부문내 문화산업과 관련하여 큰 쟁점이 일어나고 있는 부문은 방송과 영화, 음악, 디지털콘텐트 등으로서 모두 본격적인 경쟁원리, 시장원리가 적용되고 있는 전형적인 산업의 영역들이다. 물론 이들 문화산업의 영역들이 애초에는 창작자에 의한 시나리오 작업과 같
기업의 사내저축과 더불어 은행금융기관에 의한 신용창출 및 통화정책의 기초를 이루는 동시 자금순환의 1차적 재원을 형성한다. 그러나 오늘의 금융적 화폐유통에 대하여 이러한 관점만을 염두에 둔다면 이는 오늘의 금융기관에 의한 간접금융화폐유통을 순전히 초기 케인지언에 근거케 하거나 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