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관련 도서:과학의 양심 천안함을 추적하다, 천안함을 묻는다, 천안함 피격사건 백서, 12시간의 통일 이야기: 가운데 적어도 한 권 이상 (2권 이내)을 읽고, 분단과 관련된 문제들을 공적인 장에서 토론하는 것이 왜 어렵지만중요한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논하기로 하자.
것 같지만, ‘있으시다’는 주체 간접 높임에 쓰이는 말이므로 원칙적으로 압존법을 적용한다면 ⇒‘민수 엄마 집에 있어요?’라고 해야 한다. 그러나 압존법은 전통적인 가족이나 학교(스승-제자)에서 지키는 것이고, 1992년 고시된 표준화법에 따르면 사회 구조의 변화에 따라 가족 내에서도 압존법을
문제를 그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하였다.
14. ② [해설] 태조 때의 역분전은 관품이 아니라 충성도나 인품(논공행상)에 따라 지급한 것이고 전시과가 토지를 관품에 따라 차등 지급한 것이다.
15. ④ [해설] 신라 하대 지방호족은 스스로 성주 또는 장군
때문에 본인이 알았다면 이 질문에 대한 답변도 따르지 말아야 한다가 정답이다.
요즘에는 소방학교나 센터 내에서도 선배와 후배를 짝 지워서 후배들의 고충을 상급자에게 전달하고 토론하는 멘토링이 유행하므로 질문에 대한 답을 이야기 할 때도 논의, 토론 등을 함께 표현하면 좋은 답이 된다.
때문에 본인이 알았다면 이 질문에 대한 답변도 따르지 말아야 한다가 정답이다.
요즘에는 소방학교나 센터 내에서도 선배와 후배를 짝 지워서 후배들의 고충을 상급자에게 전달하고 토론하는 멘토링이 유행하므로 질문에 대한 답을 이야기 할 때도 논의, 토론 등을 함께 표현하면 좋은 답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