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화(靈性化)에는 게을렀던 것이 사실이다.
현대의 과정 철학자 화이트 헤드(A. N. Whitehead)는 "현대는 하나님을 잃어버렸으며, 그래서 하나님을 다시 찾고 있다."고 말하였다. 또한 영국의 현대 영성 신학자 케네스 리치(Kenneth Leech)는 "현대 서양인들의 영적 고갈의 근본 원인은 그들의 하나님을 상실에
영성이라는 단어는 개신교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다가 최근 매우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영성이라는 말을 정의내리기가 쉽지않다. 그것은 각 종교마다 그들 나름대로의 영성의 정의가 다르며 기독교 또한 시대와 상황에 따라, 교파에 따라서 강조점이 다르며 영성의 의미와 특징,그리고 그것을 표
한국교회는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집단이라는 교회로서의 이미지를 심어주지 못하고 오히려 교회도 별수 없다는 식의 불신을 심어주었다는 것이다. 신앙과 삶의 불일치를 통한 교회의 대사회적 공신력 상실은 상류층 교인들의 문제 뿐만이 아니라 교인 전체의 문제인 것이다. 최근의 개신교는 소
Ⅰ 서론
1-1 여성 신학이란 무엇인가
여성신학이란 여성의 신학(feminine theology)이며 동시에 여성해방신학(feminist theology)이다. 여성의 신학의 주체는 생물학적인 성(sex)으로서의 여성이며, 여성해방신학의 주체는 사회적인 성(gender)으로서의 여성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은 모두 '여성의 경험'이라는 공
분야별 봉사 참여가 개신교가 월등히 높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의 종교별 운영주체 분류는 개신교 45%, 가톨릭과 불교가 12%, 원불교 3%로 개신교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교육 면에서도 전국 지역아동센터 3013개 중 절반 이상인 1601개를 개신교가 운영하고 있었다. 통일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