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교는 폭력, 살육을 부르는 종교라는 왜곡된 이미지가 심화되었다. 현재 국내에는 7개의 이슬람성원과 3만 4000여명의 이슬람교 신자가 있다. 본 조는 2번에 걸쳐 이태원에 있는 한국이슬람 중앙 성원을 방문하여 한국인 신도와 외국인 선교사, 외국인 신도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이슬람의 다양
성원이 있고, 전라북도의 전주 성원, 경상북도의 대구 우스만 성원, 경상남도의 부산 성원, 제주도의 제주지회가 설립되어 있고, 각 지역에 설립된 성원을 중심으로 신자들이 분포되어 있다.
2.2 현황
앞에 서론에서도 언급하였듯이 한국에 거주하는 무슬림의 수치는 10만이상이며 종교성장률 또한
이슬람에 대한 현황을 다루는 한계로 인해 필자의 글이 상당히 제한적이라는 것을 미리 밝히는 바이다. 바라기는 본 논문을 통해 현재 확산되어 가고 있는 이슬람교가 한국교회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하여 성경적 대안을 마련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한다. 나아가 이슬람 문화권에 대한 선교
본고에서는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지역인 동남아 이슬람종교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 먼저 이슬람의 기원과 일반적인 이슬람의 교리와 실천, 그리고 특징을 알아보고, 그 다음 동남아 이슬람(인도네시아 중심)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본 후에 이슬람에 대한 기독교 선교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종교에 속하는 이 종교에 대해 한국의 시선은 어떤가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이슬람은 종교와 정치가 일치되는 신정정치국가 이념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선교정책을 펴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이슬람이 정복한 나라에서는 종종 무슬림과 비무슬림 사이에 차별을 두어서 비무슬림에게 무겁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