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현 제도 축소 반대의 또다른 이유로 들고 있다. 이에 대해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서는 ‘한미FTA바로알기2006’이라는 자료 중 ‘스크린쿼터 축소는 우리의 영화산업과 문화를 말살시킨다?’라는 섹션을 통해 하나하나 반박하고 있다. 이렇게 스크린쿼터를둘러싼 정부와 영화계의 갈등은 점점 심화
를 확장하려는 기독교 세력과, 이슬람 세력과의 충돌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었다.
2) 인물
① 엘시드(1043-1099년)
본명이 로드리고 디아즈 데 비바르(Rodrigo Diaz de Vivar)인 엘 시드는 1043년 카스티야의 비바르에서 태어난다. 그의 외가는 넓은 땅을 가진 귀족집안이었으며 그는 페르난도 1세의 궁정에
서구에서는 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분류하고 있다. 그것은 고급문화와 저속문화 또는 순수예술과 대중매체로 구분하기도 한다. 이같은 분류는 단지 그 각각의 대상을 수용하고 해석하는 우리의 방법에서 비롯되는 것처럼 정신적 현상으로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정책이나 교육제도의
투쟁에서 이슬람 원리주의 세력이 승리하지 못했다. 후자의 경우에는 팔레스자인-이스라엘분쟁, 쿠르드 분쟁, 코소보 분쟁, 아프간 분쟁, 체첸 분쟁, 인도네시아 분쟁 등이 포함된다.
아랍&이슬람권의 분쟁의 특징을 살펴보면 대략 네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첫째는 이 분쟁을 둘러싼 역사적 원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