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헤드의 사상에 의하면 관계의 세계에서 주체는 소멸해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자기 초월체로 창조적 전진을 한다고 했다. 자기 초월체 즉 객체적 불멸성(Objective immortality)을 통해 새로운 존재의 합생에 참여하여 그 속에서 불멸이라고 했다. 따라서 이 세계가 창조적 활동을 펴나가는데 있어서 개
종교와 과학과 철학의 관계는 분명히 종교-> 철학-> 과학의 순으로 과학이 아무리 발달하더라도 종교나 철학의 하위개념이다. 과학은 이 세계를 무엇이라고 보여주고 있지만, 무엇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직접 다루고 있지 않으므로 철학과 종교가 이 세계의 의미와 가치를 다루면서 무엇이 되어야 할 것
합생여부를 기준으로 무판화군, 이판화군, 합판화군으로 구분하였으나, 무판화군 중에서 중심자목은 꽃잎이 있는 종이 있는데,이상태(1997)는 꽃잎이 있는 중심자목의 쇠비름과와 석죽과를 이판화군으로 분류하고 있다. 쌍자엽 식물의 씨는 주로 외떡잎식물의 배아가 하나의 떡잎을 가지는 데 반해, 쌍
합생한다. 암술대는 5개이고 암술머리는 검은 홍색이다. 열매는 삭과(殼果)로 8˜9월에 결실하며 달걀 모양으로 뾰족하고 잔털이 있으며 5개로 갈라진다. *나무껍질에서 섬유를 채취하여 사용했었다.
Ⅱ. 야생식물 바위고사리
상록 초본으로서 근경은 옆으로 벋으며 털같은 갈색 인편이 있다. 잎
Ⅰ. 서 론
대한민국은 1970년대까지 보릿고개로 인하여 쌀이 부족하여 굶주린 사람들이 많아 보리밥도 먹기 힘든 시기였다. 보릿고개란 말이 나오게 된 계기는 전년도에 수확한 쌀이 충분치 않았기 때문에 이듬해 늦봄 보리가 생산되기 전인 3-4월을 넘기기 힘든 시기로 식량이 매우 곤궁했던 기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