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중국의 춘추전국시대는 사회 혼란기였다. 주 왕실의 제도가 무너지고 각국의 제후들은 저마다의 정치야욕을 뒤로한 채 혹은 하늘을 혹은 백성을 내세우며, 변화의 정당성을 주장하고, 힘으로 이웃나라를 굴복시키는 그런 시기였다. 그 중에서도 전국시대는 본격적인 전쟁으로 나라와 나라
최근 사회의 양극화 문제가 이슈화 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 맹자가 말하는 항산(恒産)은 경제적, 복지적 관점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사용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맹자는 성선설을 주장하는데, 이에 뒷받침이 되어야 할 사회적 장치로써 항산을 말한다. 즉 백성들의 의식주가 기본적으로 해결되어야
500m부터2000m에 이르는 중 · 저산지대
五岳歸來不看山,黃山歸來不看岳
오악에 보면 다른 산이 보이지 않고 황산을 보고 나면 오악조차 보이지 않다.
오악
오행사상에서 나온 산악신앙
오악묘
동악 태산 泰山
남악 형산 衡山
중악 숭산 嵩山
서악 화산 華山
북악 항산 恒山
주의사항
일회용의 멸균된 검체용기 사용
항 결핵제 투여전, 정상 세균총의 오염을 주의
수돗물이나 다른 용액은 사용 금지(Saprophytic mycobacteria 오염)
1시간 이상 검체 지연 - 냉장보관
호흡기 검체 - 객담 (폐결핵 진단에 필수적)
아침 첫 객담 5~10ml를 채취
양성률 높이기 위해 3~5번까지 연속적
객
있다. 세포안의 소포체는 활성산소와 반응해서 (SOD)란 항산화 효소를 생산해 낸다. 이 효소는 활성 산소를 산소분자와 과산화수소로 바꾸고 다시 카탈라제라는 효소가 불안정한 과산화수소를 물로 바꾸어 준다. 결국 항산화 효소의 작용이 얼마나 활발한가에 따라 생명체의 수명은 결정되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