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바로 이러한 현실을 정직하고 치열하게 고민해왔기 때문이다. 중남미 영화를 한마디로 표현하기는 힘들다. 다만 가장 큰 특징을 잡는다면 아르헨티나의 해방영화와 브라질의 시네마 노보운동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비록 70년대 말 이후 이러한 운동은 쇠퇴하고 미국의 영화가 침투되어 그들이
영화사의 중요한 변천은 1970년대 많이 일어났다. 그것은 헐리우드 영화산업이 침체되면서 이 틈을 각 자국 영화의 발전의 길로 모색했기 때문이다. 남미영화도 1970년대 세계영화사적으로 중요하고 혁신적인 영화운동을 하게 된다.
남미는 정치 경제적으로 여전히 후진국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영
*아르헨티나- 해방영화(Cine Liberacion)
1966년 페르난도 솔라나스와 옥타비오 헤티노는 해방영화라는 기치를 내걸고 중남미 영화의 갈 길을 제시하게 된다. 그들의 공동저서인 『제 3세계영화를 향하여』에서 “혁명적 영화는 근본적으로 상황을 설명하고, 기록하고, 수동적으로 설정하는 영화가 아니
1. 감독 : 페르난도 E. 솔라나스 (Pernando E Soranas)
아르헨티나 '시네 리베라시옹(해방영화)’ 집단의 수장으로 1936년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태어나 법률과 연극, 음악 등을 공부했다. 한때 광고업계에 몸담기도 했던 솔라나스는 1966년 동료인 옥타비오 젠티노 감독과 공동으로 남미 기록영화의 최고봉
Ⅰ. 여성적 관점으로 본 산업혁명
공장이 들어서고 이와 더불어 손으로 하는 노동보다 훨씬 대량의 물건을 생산해 낼 수 있는 기계들이 등장하게 되자 여성의 가사 노동과 임금 노동은 명백히 분리되기 시작하였다. 여성과 아이들이 대거 투입된 생산 부분에서의 임금이 떨어지기 시작하였다. 고용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