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창작 애니메이션은 홍콩, 대만 지역을 포함하여 11%에 불과하다. 그 만큼 우리가 진출 할 길은 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여타 해외애니메이션과 달리 우리는 즐기는 목적이 아닌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제작 해외애니메이션과는 다른 방향으로 애니메이션시장을 점령할 생각이다.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서서히 그 선두 자리를 잃게 되면서 세계 시장에서 낙후를 면치 못하게 된다.
한 가정에 한 명의 자녀 밖에 없는 중국 특성상 중국인들의 자식에 대한 사랑과 관심은 대단하다 할 수 있다. 21세기에 가장 주목받는 유망 산업을 조사해 보면, 중국애니메이션 산업은 1000억 위안
중국의 여성들은 한국 문화에 대해 그저 아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고 자신들의 또 하나의 문화로 받아들이려는 노력들을 볼 수 있다. 이러한 한국 문화에 긍정적인 중국 여성들을 공략하여 그들의 자녀들에게도 한국 전래동화에서 창안된 교육용 애니메이션 제작
중국인들의 관심
중국내 한류열풍은 단지 한국에 대한 관심뿐 만 아니라 한국 드라마나 한류 스타에게 보여지는 한국의 예절, 가족관계, 음식, 의복 등이 중국인에게는 부러움과 반성의 대상이 되면서 실생활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5.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 SWOT분석
1) 강점
※아이
판매법인, 일본, 러시아의 판매 대행법인 등 전 세계 상설 전시장, Gift & Toy Fair 백화점, 선물용품점 등지에서 고객과 만나게 된다. 오로라월드의 인형들은 이미 미국 내 최고급 백화점, 유명 동물원의 선물코너, LA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위치하여 세계시장에서 그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