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 였다. 서방의 중산층에서 살면서도 아방가르드 음악을 좋아한다는 것이 딩우와 장쥐에게 신선하게 어필했고 큰 영향을 끼쳤다. 1988년 그들 4인은 밴드를 조직하고 ‘탕차오’라 이름지었다. 그들은 모두 장발을 기른 채, 주위 환경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꿈나라 속에서 방황하고 있었다. 그래서
헤이차, 황차류
뤼차의 제조방법과 같이 효소를 파괴시켜 불발효차를 만든 뒤, 찻잎 속에 남은 약 10% 정도의 수분과 폴리페놀, 카테킨, 엽록소 같은 효소들이 오랜 시간에 걸쳐 일어나는 생화학적 변화를 후발효라 말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푸얼차를 생차청병 혹은 청병차라고 한다. 따라서 전통적인
바오는 보너스나 선물이나 뇌물로 쓰이는 돈을 가리킨다. 사회가 부패해 가면서 뇌물을 요구하는 일이 많아졌고, 뇌물은 각종 명목으로 오고갔고 심지어는 아무런 명목 없이도 홍바오에 넣어져 권력자의 주머니로 들어갔다
근래 몇 년 사이에 이런 홍바오의 풍조 속에서 ‘헤이바오(黑红包,hē
바오공[抱公 Baogong]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시꺼먼 얼굴을 기억해보면 이마 한 가운데 그려져 있는 달 모양의 무늬가 떠오른다.
경극에서 검은 색은 충직함 또는 청렴결백을 상징한다. 우선적으로 악인이 아니라 선인이라고 보면 된다. 이마 사이에 그려져 있는 달은 그가 영계(靈界)와의 교신 능
1930년대 초 중국 시단은 1920년 말의 상징파와 신월파를 개승한 현대파 및 1932년 상하이에서 새로 발족한 ‘중국시가회’의 두 갈래가 중심이었다. 중국시가회는 1932년 9월 ‘신시가’를 발간하기 시작하면서 1937년 중일 전쟁이 발발할 때까지 좌익 문학의 중심 역할을 담당했다. 무무텐, 선바오, 양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