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진가를 몰랐던 이승이여 안녕. (에밀리)
- 에밀리가 마지막에 하는 대사로써 평범함을 몰랐던 것에 대한 뒤늦은 후회로 볼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살아 있을 때는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지나고 나면 정말 아무 것도 아닌 일로 싸우고, 화를 내고, 서로에게 상처를 주면서 살아간다.
영화와 드라마 등 일본 문화 콘텐츠가 조용하지만 강력하게 우리 문화 전반에 스며들고 있다. 과거 ‘해적판'으로만 접하던 일본 만화는 개방 이후 정식 한국어판으로 들어와 국내 만화팬들을 사로잡았고,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는 일본 만화의 영향을 받은 작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
헬로 키티는 그러한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일까? 그리고 우리나라의 캐릭터 산업은 이러한 전처를 밟을 수 있는 것인가?
현재 우리나라도 10여 년 전부터 캐릭터 산업에 비중을 두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그 규모나 체계가 일본에 비해 미흡하다. 태권 V같은 애니메이션 영화가 흥행할 때, 왜 효과적
헬로강시>, <영환도사>, <귀타귀> 등으로 영화화됨)
17세기에 쓰여진 민담 모음집 <요재지이(聊齋志異)>에도 남자의 발바닥에 구멍을 뚫어 피를 빨아먹는 여자 흡혈귀가 등장한다. (=> 역시 <천녀유혼>으로 영화화됨)
중국 소수 민족인 위구르 족의 민담에는 머리가 일곱 개 달린 흡혈귀가 등장하기도
영화나 드라마에 사용된 음악들을 하나의 앨범으로 제작한 것을 말한다.
따라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라는 이름으로 붙여진 음반들은 다른 음반과 달리 순수한 음악만이 담겨지는 것이 아니라 영화나 드라마에서 사용된 대사나 소음 등이 함께 수록되기도 하고, 또한 이를 위해 특별히 작곡된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