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애니메이션이란?
anima-n혼,정신,영혼,생명
animate-vt생명을 불어넣다.~을 움직이다,활기를 띠게 하다.
animated-adj활기엔 찬,활발한,살아 있는 것 같은
animation-n생기,활발,동화,에니메이션
animated cartoom-n만화영화
animated film-n동화
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이다.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
등장한다. 소설에서 사람들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가상의 신체인 아바타를 빌려 활동한다. 세컨드라이프는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은 물론, 경제적 활동까지 가능한 높은 자유도로 인기를 모았다. 당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세컨드라이프의
2)인터넷방송의 기술적 이해 김이기, 최신 인터넷 방송의 이해, 커뮤니케이션스북스, 2002, P.40
(1) 푸시기술(Push Technology) 푸시 기술 : 정보를 ‘밀어내는 기술’이라고 해서 붙여진 명칭으로, 인터넷 초기에 미국의 포인트캐스트(Point Cast)사 등에 의해 개발되었다. 네티즌들이 일일이 정
디스크를 이용해 영상을 기록한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는 1981년 소니사에 의해 제작된 아날로그 방식의 스틸 비디오 카메라 마비카(Magnetic Video Camera)인데, 이는 비디오 테이프 레코더의 원리를 이용한 것이었다. 이후 20세기 후반에 들어 다이캠(Dycam)이 출시되면서 아날로그 방식이 디지털 방식으로 전
UCC를 토대로 하여 이런 UCC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봄으로 이에 대한 의문을 해결해보고자 한다.
2)연구의 중요성
이러한 UCC가 탄생하게 된 배경과 함께 우리가 주제에서 말하고 있는 것과 같이 과연 UCC라는 새로운 콘텐츠가 항상 긍정적인 효과만 보여주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