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AR, Augmented Reality),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을 아우르는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이 핵심 기술이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소설에서 사람들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가상의 신체인 아바타를 빌려
1. 메타버스란?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 처음으로 등장
소설에서 사람들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가상의 신체인 아바타를 빌려 활동
세컨드라이프는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은 물론, 경제적 활동까지 가능
메타버스 시대의 본격적인 개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이다. 20년 10월 SK하이닉스는 세계 최초로 DDR5 D램을 출시했다. 이전 세대인 DDR4의 전송속도(3200Mbps) 보다 최대 1.8배(4800~5600Mbps) 빠른 제품으로 전력 소비 역시 20% 줄었다. 이는 제품 신뢰성을 대폭 개선하고 전력 소모가 줄어들면서 DDR5가 데이터센
지능형 공간 서비스 기술 등의 집약체이며, 기존 네트워킹 기술에서 나아가 인공지능, IoT, 클라우드 등의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메타버스는 ‘초월, 그 이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세상 또는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며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