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연극 사조와 시대 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
2. 연극 사조와 시대 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한
인물을 다루지만, 비극은 단순한 개인에게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희극은 주로 해피 엔드이지만 비극은 죽음과 같은 파멸로 종결된다.
비극의 종류에는 고대 비극의 일반적 양상으로, 운명에 대처한 주인공이 패배하는 운명비극, 주인공의 성격결함으로 비극이 초래되는 성격비극, 개인과 사회
인물을 다루지만, 비극은 단순한 개인에게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희극은 주로 해피 엔드이지만 비극은 죽음과 같은 파멸로 종결된다.
비극의 종류에는 고대 비극의 일반적 양상으로, 운명에 대처한 주인공이 패배하는 운명비극, 주인공의 성격결함으로 비극이 초래되는 성격비극, 개인과 사회
인물이라 여긴다. 그러나 길서는 다른 농민들의 어려운 생활은 아랑곳 않고 일제 선전도구로써 역할을 톡톡히 하며 면서기, 면장들과 결탁해 자신의 이익 지키기에 급급한다. 이에 시샘과 분노를 느낀 마을사람들로부터 미움을 받아 친구를 잃고 애인도 잃는다는 내용이다.
2. 주요인물분석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