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에 종속되었던 몸이 해방된 것이 해부학의 발전을 가져오게 하였고, 아울러 갈릴레오와 코페르니쿠스의 혁명적인 천체 모형이 종교관의 변화를 가져오면서 천체와 물질 뿐만 아니라 인체도 보편성 있는 연구의 대상으로 삼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던 것이다.
르네상스 시기, 해부 미술학은 레오나
시작은 철저하게 나라는 자신이 인식한 것이었다. 그러나 많은 작품들은 제작하면서 이것은 자신만의 문제가 아닌 모든 사람들이 인식해야할 것들이다. 대중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미술, 그중에서 판화라는 분야를 통하여 알리려면 매체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미술관(art museum/gallery etc.)이란 용어는 미술품 을 매개로 특정분야의 문화공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관은 넓은 의미의 박물관 속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제 1조 2항에 "미술관 이라 함은 박물관으로서 회화, 조각, 공예 , 건축,
표현의 기법을 평론가들이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 그림에 대한 지나친 비판은 거꾸로 그가 제시한 표현 기법의 참신함과 근대적인 명쾌함을 일반에게 인상적으로 남겨 작가에 대한 관심을 모았다.
<카드놀이 하는 사람들> 폴 세잔 [Paul Cézanne]
-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미술관이나 시카고의 뉴 바우하우스에 의해 계승되었다. 그것은 기계생산의 추진과 실내공간의 재배치 및 실내와 실외의 형식적 분리를 인정하지 않는 혁신적인 운동이었다. 이와는 별도로 스칸디나비아 제국에서는 기능적인 입장에서 자연의 재료를 활용한 단순하고도 소박한 양식을 독자적으로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