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대 중반 이후 3C (Color TV, Car, Cooler) 시대의 개막으로 현대적 생활은 한층 더 가까워졌습니다. 이러한 본격적인 산업화의 무드는 패션업계에 기능주의와 실용주의 널리 확산시켰고, 기성복 발달과 기업식 대량 생산 체제 도입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레이온(1910년), 나일론(1939), 폴리에스테르(1953) 섬유의
년대 말에는 패션 부분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1970년대에는 패션 뿐 아니라 장신구․ 카펫․ 홈패션․ 남성용 타이․ 안경테 등에 이르는 라이센스 사업을 확장하였고 1973년에서 74년에는 1960년대를 회고하는 전시회를 가졌으며, 1976년에서 78년도에는 빅토리아와 알버트 박물관의 고
문화를 창조하고 있는 현상을 볼 수 있다. 지난 과거의 역사를 돌이켜 볼 때 새롭고, 진취적인 청년문화는 어느 시대에나 존재하고 있었지만, 현대에 있어 기성세대에 대한 저항과 반항이라는 속성을 가장 강하게 지니고 있었던 것은 1960년대 미국의 청년들이었다.
1960년대 미국의 청년들은 제2차 세
패션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패션은 짧은 기간 동안의 유행, 혹은 비교적 장기간의 생활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패션의 정의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패션은 삶의 한 부분으로서 패션을 통하여 개인의 취향과 성격, 사고방식, 태도를 알 수 있고 넓게는 패션이 속한 사회와 문화의 특성까지 고려해볼 수
모더니즘 시대을 바탕으로 한 오늘날의 히피는 1960년대 히피 들의 사회 문화적 배경과 같은 의미를 공유하지 않고 단지 외피만을 모방하므로써 저항적 하위문화 요소가 제거된 '혼성모방' 현상의 특징을 지닌다.
히피의 에닉스 요소는 아프리카, 인디안 민족들의 영향이 짙었으나 오늘날에 재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