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땡볕> 이 소개되고 있다.
김유정은 삶의 회의와 좌절감을 문학을 통해 극복하고자 했던 작가이다. 그의 집안은 천석지기로 서울에도 백 칸짜리 집이 있을 만큼 풍족했다. 그러나 일곱 살에 어머니를 여이고, 2년 뒤 아버지마저 세상을 떠나자 스물 살 연상인 방탕한 형이 가산을 모두 탕진해
발견하고, 끝으로는 성숙하지 않았던 인간이 완전한 자기 자신에 도달하는 것을 주인공의 삶을 통해 보여주려 이 책을 썼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선과 악이 뒤섞여 있던 어린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며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주인공의 모습이 나타나는데, 예의범절이 지켜지고, 질서가 잘 잡힌 모범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발견할 수 있는 극히 보편적 현상이다. 동정녀 탄생 등을 비롯한 여러가지 비보통적 탄생 이야기는 고대 영웅신화에서 영웅의 위대함을 묘사하기 위해 보편적으로 사용되던 하나의 신화적 화법, 혹은 문법이었던 셈이다.
예수가 동정녀 탄생을 했기 떄문에 위대한 존재로 추양된 것이 아니라, 위
전 세계의 중산층은 이미 드림 소사이어티에 진입해 있다. 그들의 욕구는 인간의 상상 속에서만 존재했던 이야기와 맞닿는다. 기업들은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자 기존에 갖추었던 이성적인 시스템에 감성을 더하여 고군분투한다. 이렇게 생산된 상품에는 소비자가 원하는 이야기가 붙여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