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편과 44편의 단편을 쓴 것으로 기록되어있음)
·1838년 어느 가을날 그는 장차 그의 부인이 될 Sophia Peabody를 만나게 됨. 이들 두 사람은 첫눈에 서로 매혹되었던 것 같음. Sophia는 아주 건강이 좋지 않았는데 항상 세상의 그늘에서만 지내던 이들 두 사람의 사랑은 급속도로 발전함
·1839∼1841년 경제적
나다니엘 호손의 ‘주홍글자’를 읽으면서 나의 시선을 사로잡는 단어는 ‘불륜’이다. 사람들에게 부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로맨스 소설을 만들어낸 이 작가의 글 솜씨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가히 과감한 주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와 유사하게 왜 고전문학에서는 불륜(간
글자의 모양이라는 뜻을 가지며 handwriting 이라고 한다. 요약하면, 일정한 부호나 체계로 이용하여 써서 나타내어진 모양이 글씨이다. 결국 둘은 실과 바늘과 같은 존재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위에서 제시한 논거에서 볼 수 있듯이 차이점은 분명하다.
『주홍글자』의 저자 나다니엘 호손은 청교도
면직과 더불어 유명한 《주홍글씨 The scarlet letter》의 집필에 들어간다. 1850년 발표된 이 작품은 호손을 일약 대작가의 위치로 끌어올렸다. 또한 옛친구 피어스의 대통령 당선으로 리버풀 영사에 임명되어 재정적인 궁핍의 해방과 함께 [일곱 처마의 집] [목양신] 등의 장편을 속속 발표할 수 있었다.
주홍글씨>를 발표하여 확고한 인정을 받게 된다. 이어 51년에는 <일곱 박공의 집>을, 그리고 52년에는 그 자신의 이 직접 참여했던 실험적 공동농장 이야기를 그린 <블라이스데일 로맨스>를 잇달아 발표했다. 53년에는 대통령으로 취임한 피어스에 의해 영국 영사로 임명을 받아 리버풀에서 4년간 머물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