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민의 영혼관
19세기 초반 Mariner에 의해서 처음으로 피지인의 영혼관이 서구 사회에 소개되었다. 그에 따르면 피지의 영혼관은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 식물, 광물을 포합하는 모든 자연계에 영혼이 깃들어져 있는 다채로운 표상을 나타낸다고 한다. 이러한 영혼관에 대해 Tylor는 ‘애니미즘’(animism
원주민(오스트라로이드)과의 혼혈을 반복해왔다고 여겨진다. 그 당시 피지에 살고 있었던 것은 현재 뉴칼레도니아에 살고 있는 멜라네시아인과 같으며 현재의 피지인은 멜라네시아와 폴리네시아의 혼혈로서 그 후에 형성되었다고 추측된다.
유럽인에 의해 피지제도가 알려지게 된 것은 1643년 네델
들어가며
수십 년에 걸친 냉전의 종식 후, 평화를 유지할 수 있으리라는 국제사회의 희망을 깨고 최근 십여 년간 대두되고 있는 전쟁은 바로 내전의 형식을 띄고 있는 인종분쟁이다. 스톡홀름 전략문제연구소(SIPRI)의 연간보고서에 의하면 1989년부터 2000년 사이에 일어난 무력 분쟁은 총 111건으로 이
Ⅰ. 서론
가족정책이란 사회정책의 한 분야로서 가족의 생활부양기능의 유지와 그 기능 상실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한 정책이며, 의존성을 가진 가족성원의 보호와 양육 등으로 인해 가족기능의 장애가 발생할 때 그 가족을 보조 혹은 대체하여 가족 기능 회복을 도모하는 정책이다. 즉 가족정책이란
원주민 여성 작가가 쓴 소설 『혼혈인 코지위아, 1927』 두 번째 소설이다. 익숙하지 않은 영어로 대중소설 썼다. 원주민도 깊이 느끼고 생각할 줄 알고, 공감할 줄 아는 사람임을 알리고 싶었다고 한다.
콜롬비아 고원지대에 1810년대는 유럽의 모피상이 가장 먼저 옴. 원주민에게 동물 가죽 구입하여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