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행동의 게임(collective-action game)
1. 집합행동(collective action)의 문제와 집합행동의 게임
집합행동의 문제는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사회철학자들이나 경제학자들에 의해서 인식되어 왔었다. 즉 영국의 철학자인 홉스(Thomas Hobbes)는 1651년에 출간한 그의 “리바이어턴”(Leviathan)에서 '만인에 대한 만
2.2 개인측면
2.2.1 온라인 게임에 대한 자기 확신감
자기확신감이란 주어진 과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개인 스스로에 대한 확신 또는 어떤 결과에 도달하기 위해 요구되는 행위를 조직하고 수행할 수 있는 개인의 능력에 대한 확신을 말한다.
특정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자신이 그 상
Health + Game
Cure
게임을 통하여 치료 효과를 확신시키고 치료에 따른 불안감과 공포감을 극복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게임
Health
자전거, 러닝머신 등 실제 운동 기구와 연동시켜 현실과 똑같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게임
국내치료게임 ‘헬시랜드를 구하라’
어린이 소아암 환자를 위
Ⅰ. 들어가며
“본 프로젝트가 가시화 되는 시점에는 자사가 글로벌 게임사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전 세계 3대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올해 초, 세계적인 게임 회사인 Red5Studios와 포괄적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직후, 웹젠의 김남주 대표는 이렇게 확신했다.
게임강국으로 발전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또한 게임상품의 고부가가치를 고려할 때, 지식산업인 게임산업을 이제라도 적극적으로 육성 발전시켜야 하겠다. 다시 강조하면 대기업은 마케팅 및 유통, 퍼블리싱, 개발투자 등에 참여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창출과 게임을 개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