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
1. 회화 표현의 특징
경험한 것, 기억한 것을 주제가 드러나게 뚜렷이 그리려고 한다. 객관성이 싹트고 있으나 아직 자기 중심적 표현성이 지배한다. 그림의 중심에 점차 관심을 갖고 의도적으로 표현하게 된다. 아동의 개인차가 커진다. 신체 발육과 활동이 왕성해서 대담하고 활력이 넘치는
1.문학은 회화에서 어떤 상상력을 빌려오는가
(1)문학과 회화의 상호 교섭 관계
회화는 문학의 창작과 관련하여 무수한 영감을 주는 원천이다.
회화 ---> 문학 = 제화시(題畵時)
또한 문학작품의 내용이 그대로 회화로 형상화 되는 경우도 있다.
문학 ---> 회화 = 설화화(說話畵)
즉 문학과 회화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창작공간을 제공하고 전시회 개최 등 제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비영리 문화사업.
2004년 3월에 문을 열어 입주 작가 22명 내외로 선정. 선정되면 작가마다 1개의 독립된 작업 공간 스튜디오를 1년간 사용.
-나이: 만30~49세
-분야 : 회화, 조각, 영상, 설치,
거기서 받은 인상을 5~8분 길이의 실내악 창작곡으로 써 달라고 의뢰한다. 그 뒤, 완성된 곡을 이 오케스트라 단원과 객원 연주자들이 미술관에서 연주한다. 그러면 청중은 미술관 벽에 걸린 그림을 보면서, 그 그림을 보고 작곡한 창작곡을 듣게 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다. 특히 최
혁신적이었다. 그들, 즉 사승과 양주 팔괴들 이야말로 가장 창조적인 예술활동을 한 작가들이다. 도광 이후 창조력을 잃은 화단에서 전투, 탕이분 등은 작은 광망이었고, 조지겸, 오창석, 제백석 등은 화조, 인물, 사군자 등에서 새로운 회화세계를 찾았으나, 중국의 고전적 회화는 그 종말을 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