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안토니오 가우디의 건축 사상
가우디의 작품은 시대와 양식 그리고 작품이 이루어진 시대 그 모든 것을 초월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의 놀랄 만한 관찰력과 자연에 대한 대단한 관심 때문인지는 몰라도 하늘, 구름, 물, 바위, 나무, 동물이나 산과 같은 자연의 여러 가지 모습에 대해서 관찰을
Ⅰ. 서론
안토니오 가우디의 사상은 산업혁명과 시민혁명 등의 과정을 통해 발생한 19세기 말의 고전양식에 대한 회의와 새로운 건축양식에 대한 욕구에 대하여 건물에 종교성과 민족주의 및 기후 풍토 등을 참작한 표현을 함으로써 해결하려는 노력에서 출발하였다. 이러한 그의 사상은 북구의 퓨진,
1. 가우디에 대한 소개
가우디 공간의 환상은 건축학도라면 필히 읽어봐야 책이다. 평상시 건축학에 관심가지고 있었던 필자는 독후감을 제출할 기회에 그와 관계된 하우리공간의 환상을 읽고를 구입하게 되었다. 그가 남긴 건축물들을 보고 있으면 '스페인의 천재 건축가'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1952
가우디의 모데르니스모 건축, 이화여자대학교 학위논문, p.12
아르누보는 모든 역사적 양식으로부터 탈피한 예술을 추구하였으며, 한편으로는 진정한 예술은 과거로부터 비롯되어 미래로 진화한다는 인식도 이루어졌다. 또한 이 아르누보 운동은 단순히 현실주의에 대한 반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
나는 유독 가우디의 작품을 좋아하는데 그의 작품은 시대와 양식 그리고 작품이 이루어진 시대 그 모든 것을 초월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는 건축에 대한 천직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고 전 일생동안 건축 이 외에는 한 것이 없었다.결혼도 하지 않았고 글도 쓰지 않았으며 여행도 별로 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