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

 1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1
 2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2
 3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3
 4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4
 5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5
 6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6
 7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7
 8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8
 9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9
 10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10
 11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11
 12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12
 13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13
 14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14
 15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15
 16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건축디자인] 안토니오 가우디 이 코르네트의 건축물에 대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who is he?
그의 개성과 사상
자연환경을 사랑한 가우디
그의작품들
본문내용
나는 유독 가우디의 작품을 좋아하는데 그의 작품은 시대와 양식 그리고 작품이 이루어진 시대 그 모든 것을 초월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는 건축에 대한 천직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고 전 일생동안 건축 이 외에는 한 것이 없었다.결혼도 하지 않았고 글도 쓰지 않았으며 여행도 별로 하지 않는 편이었다.
정치에도 관여하지 않았으며 오로지 건축에만 관심이 있었다. 가우디는 소박하고 수줍으면서도 매우 예민한 사람으로서 자연을 관찰하면서 건축형태를 이해 할 수 있었다.
가우디의 건축은 항상 자연속에서 직접 해결책을 찾았기 때문에 결코 피곤하지 않으며 그가 살던 시대와 마찬가지로 지금도 우리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그의 건축은 시간을 초월하였으며 그 이유는 예술을 추구한 것이 아니라 기능적이고 유용한 형태를 만들려고 노력하였기 떄문이다. 오늘날 문명이 날로 발달하고 있지만 가우디의 작품은 전헤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런 가우디의 정신과 사상을 본받고자 한다.

who is he?

안토니 가우디 코르네 Antoni Gardi Cornet는 1852년 지중해 연안의 스페인 까딸루냐 Spain,Catalunya지방 에서 구리세공업을 하는 부친밑에서 태어났다. 가우디의 생가는 도 시에서 좀 떨어진 시골이었다. 그곳은 지중해 연안으로 자연환경이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다우며 경이롭기까지 한 곳이다. 안토니 가우디 코르네 Antoni Gardi Cornet는 1852년 지중해 연안의 스페인 까딸루냐 Spain,Catalunya지방에서 구리세공업을 하는 부친밑에서 태어났다. 그는 가난한 가정의 아들로 태어나 어린시절 가깝게 놀이하며 지낼만한 친구도 없었으며, 마땅한 놀이기구도 없었다. 따라서 그는 자연스럽게 모든 자연이 친구이자 놀이기구가 되었다. 가우디의 생가는 도시에서 좀 떨어진 시골이었다. 그곳은 지중해 연안으로 자연환경이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다우며 경이롭기까지 한 곳이다. 그는 이곳에서 자연과 벗이 되었으며 자연을 관찰할 기회가 많았다. 그가 자연에 대한 놀라우리만큼 관찰력을 갖게 한 것은 이때 형성된 것이다. 그는 자연의 모든 것을 존중하며 이해했다. 하늘과 구름, 물과 바람, 나무와 식물, 동물과 곤충, 산과 바위 등 여러 가지를 보며 이를 통해서 건축언어에 접목해 갔다. 특히 가우디는 몬세랏Montserrat산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으며 그 산을 매우 좋아했다. 또한 가우디는 레우스 Reus지방에서 대장간을 운영하는 삼촌에게로 가서 대장간일을 어린시절에 배웠다. 여기서 가우디는 철을 불에 넣고 꺼내 망치로 두들겨서 철을 단련시키는 단철과정은 물론이거니와 주조술과 석고로 본을 뜨는 방법까지 배우게 된다. 그리고 바르셀로나에 있는 에우달도 푼트Eudaldo Punt에서 건축설계와 시공에 관한 실무적인 일들을 수확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