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형태에 변화를 줌으로써 다양한 교수 전략을 가능하게 한다. 게임학습 조건은 첫째, 각자의 흥미와 욕구에 의해서 이루어져야 하며 둘째, 공부가 아닌 놀이로 접근함으로써 활동에서 희열과 만족을 느낄 수 있어야하며 셋째, 강제 권유가 아닌 자발적인 참여가 전제되고 넷째, 교육적 의미와 목적
게임활용, 모의 놀이 등을 권장하게 된다.
Ⅱ. 게임놀이학습(게임놀이모형, 교육)의 개념
역할에 대한 갈등이 내재되어 있는 사례를 역할 규칙에 따라 행위하게 함으로써 실제 생활의 어떤 국면을 재현하는 형태이다. 참여와 의사소통, 역할의 상호 작용 등이 주요 학습 활동이다.
Ⅲ. 게임놀이학
Ⅰ.발단
1. 게임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
게임은 온라인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온라인 게임을 비롯해 휴대폰 게임, 오락실 게임 등 다양한 형태를 의미한다. 하지만 미디어 교육에 있어서 게임은 온라인 게임으로 한정한다. 게임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된 이유가 바로
교육을 하는 경우도 있고, 승진을 위한 보수 교육을 위해서 교육을 주최한다.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경쟁심도 올리면서 기업과 사원을 위한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다양한 방법의 훈련들이 있지만, 놀이를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을 이용하여 게임법을 인용하는 경우가 많다. 다음 본론에서
1. 게임명 : 캐릭챗 (CHARAK CHAT)
2. 출시회사 : 넷마블
3. 게임 장르 : 아바타를 통한 커뮤니티 게임
4. 게임의 주제 : 말 그대로 커뮤니티 게임. 다양한 공간 안에서 많은 사람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즐거운 인연도 만들 수 있다.
5. 웹사이트 : http://chat.netmarb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