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의 정의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교육에 있어서 하드 , 소프트 공학을 총칭하는 말로, 교실수업에서 활용되어 지는 각종 시청각 기자재라던 지 텔레비전 컴퓨터 , 스마트폰 , 엠피쓰리등과 같은 원격통신도구나 컴퓨터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매체 등의 하드웨어를 교육에 적용하는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교육공학 교재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및 적용방안
1) 교재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교육공학 교재 1장에서 선정한 주제는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이다. 실즈와 리치는 교육공학의 하위 영역을 크게 설계
교육공학 중간과제물을 통해,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한 다음,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도록 하겠다.
교육공학 2016: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장에서 자신에게 가장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 적용방안, 교육공학적용방안
Ⅰ. 서론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Ⅰ. 서론
교육공학,교육공학 공통,2018년 교육공학-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방안: 우리나라 교육공학은 1951년 한국시청각교육회라는 민간기관이 발족된 것이 시초로 여겨지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교육공학에 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