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국내연예매니지먼트 업계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매니저 개인 혼자서 몇몇 연예인을 관리하는 경우도 있고, 기획사 수준에 서 3명 내지 5명의 연예인을 관리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의 두드러진 경향 으로 나타나는 것이 대형 연예매니지먼트사의 등장이다. 기존에는 가수 매 니
매니지먼트의 몫인 것이다.
② 공중파 방송 및 CATV의 연예 쇼프로 출연여부가 음반홍보의 핵심이 된다.
가수들의 음악을 가장 손쉽게 대중들에게 전달시키는 것은 방송을 통한 것인데 이중에서 공중파 TV의 연예프로에 출연하는 것이 가장 빠른 지름 길이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연예 프로는 시청률
연예인 매니지먼트의 관계는 아주 친밀한 관계이다.
대다수의 광고가 연예인을 출연시켜 제작되고 있기 때문이다. 연예매니지먼트 입장에서도 광고는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수입원이 된다. 스타의 척도가 광고출연 빈도와 출연료에 의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산업이 과거와 달
매니지먼트사’, ‘일본 매니지먼트사’, ‘스타 산업’의 순서로 살펴보도록 한다.
1) 국내매니지먼트사의 행위
➀ 제품전략
가. 스타교육 시스템
현재 우리나라 연예매니지먼트 시스템의 특성은 연예기획사에서 연예인을 직접 발굴하여 전속시키고 육성, 관리하여 데뷔시키는 일본식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