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변천 (2)
90년대 후반에는 극장용 CF의 개념 없음
끼어넣기식
시간 때우기용 상영
관객수 증가, 전국 스크린수 증가
2000년 현재의 극장광고 개념 정립
에티켓 극장광고의 효과
지루한 내용을 친숙하게 전달
에티켓 및 상품에 대한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
신뢰감 및 기대감 형성
시대별
Ⅰ. 극장공연예술
실황공연예술이 포괄하는 범주는 대중음악으로부터 서양음악, 국악, 오페라, 뮤지컬, 창극, 악극, 가극, 마당극, 마임, 인형극, 무용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이 글에서는 순수예술로서의 고급공연예술에 중점을 두면서도 음악(오페라 포함), 연극, 무용 등과 같은 세 개의 장르
광고를 지속적으로 집행하여
주목도 높임
- 잡지 : 타사와 차별적으로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타깃 특성을 고려한 모바일 광고 집행
4. 인터넷 매체 집행현황
- 타사에 비해 적은 광고비로 Naver, Daum등의 특정 매체에 집중적으로 광고 집행
5. 극장광고 집행현황
- 2011년 하반기에 광고를 집행하지
2005)
극장광고 사업 확대
극장광고 시장이 성장세에 있음
극장광고에 대한 광고주의 광고욕구가 증가함
CGV는 극장광고를 제공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음
국내 영화관 업체 중 가장 많은 수의 스크린과 관객을 확보하고 있음
디지털 프로젝터 설치는 극장광고에 더 유리한 환경을 제공함
나이키 어패럴의 전형적인 광고로서 젊은 층의 패션과 기능성을 겸비한 의류라는 것을 광고하고 있다.
첫 번째는 나이키의 의류 중 F2라는 섬유소재를 광고하고 있다.
두 번째는 일본의 축구선수 나카다를 광고모델로 기용함
타겟 : 18~28대 젊은 층
① 신문사 홍보
- 2001.3.28 한국경제
『올 하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