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자면,「디자인은 좋지만 물건(구조, 기능)이 나쁘다.」등등, 디자인을 표면적인 장식으로서 취급하는 사례가 많고 이들은 소위 신뢰도가 높은 신문지상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또한「디자인형성」이라든가「디자인계획」등과 같이 의미가 중복되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자면,「디자인은 좋지만 물건(구조, 기능)이 나쁘다.」등등, 디자인을 표면적인 장식으로서 취급하는 사례가 많고 이들은 소위 신뢰도가 높은 신문지상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또한「디자인형성」이라든가「디자인계획」등과 같이 의미가 중복되
기본형 5단계로 대표되는 일반적 문제해결절차에서는 문제의 현상을 분석검토한 후 비효율적인 작업요소는 제거하고, 효율적인 것은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며, 작업요소의 결합, 순서변경 및 단순화 등을 통해서 개선안을 작성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이 장에서 다룰 디자인개념과 비교하면
디자인 등과 같은 기존의 전통적인 미술영역뿐만 아니라, 패션쇼나, 카니발의 퍼레이드 등을 포함하는 공연예술 그리고 사진, 영화, 텔레비전, 비디오, 광고, 만화, 컴퓨터 영상 등과 같은 전자 매스미디어 등 모든 시각적인 매체를 통한 시각적 이미지에 의한 문화현상을 말하는 것이다. 김정희 외(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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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화는 특히, 지식층들 사이에서 그리스도교의 신앙을 쇠퇴시켰고 개혁정신을 싹트게 했을 뿐만 아니라 산업혁명을 통한 대량 생산과 새로운 재료의 활용은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과 근대 건축 디자인 확산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