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는 특성 분석과 사용되는 요소 기술, 상호간의 인터페이스에 있어 그 용도와 활용 형태에 따라 차이가 있다. 따라서 이를 영역화하면 내용 측면으로는 교육용과 업무용으로 구분할 수 있고, 활용 형태 측면에서는 네트워크 기반과 독자형 기반으로 구분할 수 있다.
내용 측면의
압축기술의 도입으로 이 문제는 해결하고 있다. 멀티미디어는 적어도 동시에 한 개 이상의 차원을 갖게된다. 음성이나 문자, 그림 등을 일차원적으로 생각되면 안되며, 따라서 멀티미디어 정보의 양방향 소비(interactive consumption of multimedia information)가 가능하도록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발하여야 한다.
멀티미디어로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한 의미에서 싱글 미디어를 기본으로 하는 시청각교육 방법이나 전화, TV, 팩시밀리 등의 전기 통신 형태로서는 아직도 초보단계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 와서 시청각 미디어의 조합 기술과 전기 통신의 발전은 화상전화나 화상 교육, PC통신, 인터넷과 같은
멀티미디어라는 단어는 ꡐ여러 가지ꡑ (multi)와 ꡐ미디어ꡑ(media)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로써, 두 단어에서 의미를 추정하면 여러 가지 미디어의 사용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미디어란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그리고 비디오 이상 다섯 가지로써, 이러한 미디어를 멀티미디
Ⅰ. 한국의 위성통신기술
1. 무궁화 위성의 기술적 특성 및 추진계획
무궁화위성은 비록 우리나라의 독립 기술로 제작되지는 않지만 일단은 기술진을 파견함으로서 기술이전과 동시에 공동개발을 통해 2세대 디지털 위성통신시대를 열게됨과 함께 위성 보유국으로서의 기득권을 취득하는데 그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