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청교도와 청교도박해
청교도는 신흥의 산업자본가들 사이에 많은 신자를 갖고 있었는데, 날로 그 세력이 갈해져 국교에 맹렬히 반대하였다. 국교도는 그 세력을 높이기 위하여 국왕에게 아부하고 국왕은 뜻을 받아들여 청교도에게 여러 가지 박해를 가하였다. 1920년 일단의 청교도가 박해를 피하
기독교 박해의 배경과 원인
·정치적 - 이스라엘 남북왕조 멸망 후 디아스포라 유대인 로마에 상당수 거주 → 처음에는 합법적으로 인정했으나, ‘마카비우스가’에 의한 폭동으로 방관할 수 없게 됨.
· 종교적 - 로마의 정치적 안정을 위해 종교를 이용, 종교 다원화 정책을 펼침 →기독교는 순응
1. 왜 유태인을 박해했는가?
나치는 인종에는 우열이 있다는 이데올로기에서 출발
히틀러의 궁극적 목표는 열등 민족의 희생 위에 우월 민족의 세계
패권을 확립하는 것
히틀러의 수상 취임 후 유태인과의 공생보다는 유태인에 대한 배척이 이루어짐
1차세계대전 후 독일민족의 자신감 상실
Ⅰ. 서론
예수의 십자가에 대한 통전적인 이해를 위하여 객관주의와 주관주의는 통합적 또는 종합적으로 이해되어져야 한다. 그러나 객관주의가 십자가를 단지 하나님의 공의의 만족과 영예의 회복을 위한 배상 또는 속성으로서의 인간의 사건으로서 보는 것을 의미한다면 그것은 거절되어야 한다.
박해의 시작 - 도요토미 히데요시 시대
히데요시도 처음에는 노부나가와 마찬가지로 기독교에 호의적인 태도를 취하였다. 통일정책이 일환으로서 기독교를 보호하고 이용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히데요시는 1587년 6월 돌연 하카다에서 < 그 내용은
1. 일본은 신국(神國)이므로 기독교국